- 얇고 귀여운 키크론 적축 RGB 핫스왑 K6 Review
키크론 K6 간단한 개봉기
안녕하세요. 오늘은 키크론 K6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:)
박스를 열어도 이렇게 안전하게 포장 되어 있어요.
크~~
겉 포장도 고급스럽습니다.
내부에도 외부 충격에 대비해서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있어요.
구성품은 K6 키보드 window, mac ctrl, command 키캡 등 , usb to c 충전기, 키캡 리무버, 설명서가 있어요.
개발 공부하면서 키패드는 잘 안쓰게 됐는데 F1,F2.. 키도 K6에선 fn2 키를 누르면서 위에 숫자를 누르면 인식되니 K2보다 K6도 작고 좋을 것 같아서 K6 무선 핫스왑 기계식 적축 RGB로 주문을 했습니다. 호호
참고로 K6 레트로도 있는데(흰색) 그거는 RGB가 지원 되지 않는다고 해서 이걸로 샀어요.
K6 무선 핫스왑 기계식 적축 RGB 알루미늄 이 붙은 제품은 키보드 외관이 좀 더 두꺼워요. (저는 얇은 걸 선호해서 ㅎㅎ)
키크론의 좋은 점은 mac과 원도우 둘다 호환이 되는 것인데요. 전 맥북을 쓰고 있어서 command키 호환이 되는 키크론을 좋아합니다 : )
(맥북엔 키크론 후훗_)
키크론 K6 장점
- 한번 충전하면 2~3주? 4주? 까지 간다. (충전 만땅은 느린것 같아요 그만큼 오래가요)
충전을 잊고 키보드를 사용합니다. ( 키크론 장점)
- 스위치에 윤활이 되서 온다? (자세하게는 모르지만 최신 키크론은 스위치 윤활 칠 되서 온다고합니다)
아래에 K2 (윤활x) K6 제품 타건음을 들려드릴게요. 윤활 차이가 이렇게 나느지 몰랐어요.. 같은 게이트론 적축인데 ,,
- 키패드가 없고 F1...키가 없다.
그만큼 얇고 귀여워서 좋은 것 같아요. ( 68 key !! )
- 2단 높낮이 조절이 있다.
- pbt키캡의 재질이다. (이전에는 abs 재질이라 플라스틱 느낌이 났는데 지금은 기본 키캡이 정말 고급집니다!!)
- 가볍다!!!!
- 블루투스 기기 최대 3개까지 연결이 가능하다.
- sleep모드가있는데 깨는 속도, 블루투스 연결되는 속도가 무지하게 빠르다!!
- 맥북 14인치인데 가로길이가 알맞아서 좋아요.
키크론 K6 단점
- 기본 키보드 높이가 높다.
그냥 키보드 쓰면 손목 아파서 무조건 팜레스트 필수입니다.(저만 그런가요?)
가장 큰 단점?인것 같습니다.
- RGB 가 4단 인데 주변이 밝으면 잘 안보인다...
주변이 어두워야 RGB가 잘 보입니다. ... RGB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많이 많이 아쉽습니다.
핫스왑 옵션을 추가해 구매한 이유
기존에 키크론 K2 제품을 썼었는데요. 게이트론 적축인데도 밤에 공부할 때 타건음이 소리가 살짝 시끄럽게 났어요. 게이트론 적축보다 조용한 "체리 저소음 적축" 스위치를 사서 낄 수 있도록 핫스왑 제품을 구매하자!! 마음먹고 핫스왑 제품을 구매했답니다. 근데 최근에 게이트론 적축에 윤활 칠 된다는 것을 전혀 몰랐었어요. 아래에 K6 윤활 vs K2 미 윤활 된 게이트론 적축 타건음 비교가 있습니다.
(나중에 70스위치 저소음 적축 체리 를 (약 오만원..)주고 추가 구매했는데 스프링 소리가 너무 심하게 나서 큰일났다 생각했지만,, 처음으로 윤활 칠을 했는데 스프링 소리는 안들리고 게이트론 적축보다 더 조용했다는 사실..)
게이트론 적축 K2(윤활x) vs K6(윤활o) 타건음
대망의 타건음비교입니다. 처음에 같은 게이트론 적축 제품인데 소리 차이가 왜 이렇게 많이 나는지 막 주문되서 나온 따끈따끈한 스위치여서 차이가 났는지 의문이었는데 알고 보니 K6 제품은 스위치에 윤활 칠 되서 온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어요~~
https://youtube.com/shorts/pQrUXXjnp1A?feature=share
쇼츠로 올렸는데 타건음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
결론 : 좋다. 정말 좋다!!
'Revie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컴퓨터에서 5년동안 플라스틱 탄 냄새가 났습니다.(원인. ->제 해결 방법) #MX-4(써멀 구리스)# 본체 타는 냄새 (8) | 2021.09.26 |
---|---|
34인치 LG 울트라 모니터 [ 34wn750 ] - WQHD IPS (0) | 2021.09.20 |